[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인카금융서비스는 임직원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인카금융서비스가 지난 4일 하반기 워크숍 기간 동안 임직원 대상 생성형 AI 활용 교육을 두 세션으로 나눠 진행했다. (자료=인카금융서비스)
이번 교육은 지난 4일 하반기 워크숍 기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기존에는 IT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됐으나 이번 하반기부터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됐다.
교육은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과 주요 응용 분야를 소개하고 ChatGPT를 활용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총 두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실습을 통해 AI 활용법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
교육 후 인카금융서비스는 각 개인별 업무 적용 가능성을 모색 중이다. 일부 업무에 이미 적용해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 효과를 보고 있으며 추가 교육과 지원을 통해 직원들의 AI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카금융서비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임직원들이 생성형 AI를 실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통해 AI 활용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