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홍천 대장 아파트 눈길..‘대상 웰라움 홍천’ 분양일정 돌입

윤성균 기자 승인 2024.06.28 09:00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강원 홍천군 신축 아파트로 주목받았던 ‘대상 웰라움 홍천’이 26일 정규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분양 단지는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일원에 자리하며 26일 견본주택 개관을 시작으로 다음 달 1일 특별공급 청약접수, 2일 1순위 청약접수, 3일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9일이며 정당 계약은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대상 웰라움 홍천 조감도 (자료=대상건설)

대상 웰라움 홍천은 홍천 내에서 신도시급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최선호 지역, 갈마곡지구 내 조성되며 공급타입은 84㎡A, 84㎡B, 108㎡로 구성된다. 단지에서는 하나로마트, 홍천 아산병원, 홍천군청, 공원 등 홍천지역 내 핵심 인프라들이 가까우며 홍천여중과 연접하여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

홍천강변에 자리한 수변 단지로서 홍천강 및 홍천시내 조망을 누릴 수 있으며 세대당 주차 대수는 1.6대로 홍천군 내에서 가장 많은 세대당 주차 대수를 갖추게 되는 등 일찍이 지역 내 대장 아파트로 평가됐다.

실제로 일대 지역을 대표하는 ‘대장 아파트’는 지역을 불문하고 높은 선호도와 시세를 갖추게 되는데 이러한 대장 아파트들은 주택 가격 상승 시기가 되면 가장 빠르고 높게 시세 상승이 이루어지기 마련이다. 이에 따라 현재는 지방 도시에서도 지역 내 대장 아파트를 선호하는 현상이 깊어지고 있다.

이번 대상 웰라움 홍천은 지역 내 대장 아파트로의 조건을 모두 갖췄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이다. 갈마곡지구내 수변환경까지 갖춘 입지, 중대형 전용 평면, 최신 특화 설계, 여유로운 주차환경 등 다양한 프리미엄 요소를 갖춘 것도 특징이다.

26일 견본주택 개관과 전시 유닛에 대한 관심도 높다. 실내의 경우 ‘그랜드 패밀리 다이닝룸’이 적용돼 일반적인 동일 평형대의 보다 훨씬 쾌적하고 여유로운 식사 공간과 거실 공간을 갖추게 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특화 설계와 고급 마감재 활용을 통한 인테리어 역시 기대감을 갖게 한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터디룸&카페’, ‘피트니스센터’, ‘키즈스테이션’ 등을 비롯해 입주민 전용 세탁실인 ‘클린워시존’과 손님을 위한 ‘게스트룸’도 갖췄다.

대상 웰라움 홍천의 견본주택은 오픈 당일부터 5일간 예약제로만 운영된다. 방문 예정인 경우 대상 웰라움 홍천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방문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 견본주택은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에 자리하게 되며 방문 예약 상담 고객 및 청약 인증 고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