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 성료..화공학부생 76명 대상

이정화 기자 승인 2024.06.24 14:02 의견 4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화공 전공 학부생들이 21일 GS칼텍스 청평 인재개발원에서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GS칼텍스)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GS칼텍스는 성균관대, 전남대, 중앙대, 한양대 4개 대학 화공학부생 7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GS칼텍스는 이 프로그램이 대학생들에 공학도의 도전과 리더십을 심어주고 해당 분야 인재를 육성하고자 지난 2010년부터 이어온 과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올해도 에너지 업계 인재 양성을 위해 정유·석유화학 산업 전망과 대응 전략, 생산공정 등을 교육했다.

또 GS칼텍스 여수공장 석유제품 생산 과정 견학, 여수 'GS칼텍스 예울마루' 등 지역사회와 GS칼텍스의 상생 현장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 수료자 중 성적 우수자에게는 GS칼텍스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이 미래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에너지 산업을 발전시키는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