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순환재활용 소재 적용 코폴리에스터 라인업 선봬..中 뷰티 엑스포 참가

이정화 기자 승인 2024.05.27 13:16 의견 0
SK케미칼이 지난 22∼24일 중국 상하이 국제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차이나 뷰티 엑스포 2024에 참가했다. 사진은 차이나 뷰티 엑스포에 설치된 SK케미칼 부스. (자료=SK케미칼)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SK케미칼이 순환재활용 소재가 적용된 다양한 코폴리에스터 라인업을 선보였다.

SK케미칼은 지난 22∼24일 중국 상하이 국제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차이나 뷰티 엑스포 2024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지속가능한 미래의 뷰티 패키징 재정의'를 주제로 재생원료가 포함되거나 사용 후 페트(PET)로 재활용이 가능한 지속가능 플라스틱 소재를 전시했다.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기반으로 생산된 고기능 순환재활용 코폴리에스터 '에코트리아 CR', 사용 후 PET로 분류돼 재활용이 가능한 코폴리에스터 '에코트리아 클라로' 등 다양한 소재 라인업을 제시했다.

김응수 SK케미칼 그린소재사업본부장은 "SK케미칼은 지속가능 소재를 프리미엄 화장품 용기 핵심 소재로 적용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오너들과 면밀한 협업을 통해서 시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