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 보험서비스 발굴..ABL생명,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협약 체결

우용하 기자 승인 2024.04.18 16:07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ABL생명은 여의도 본사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AI 기반 보험서비스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용운 ABL생명 디지털혁신실장(오른쪽)과 임정욱 네이버클라우드 상무가 지난 17일 여의도에서 업무 협약식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ABL생명)

지난 17일 체결된 이번 협약은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AI 기반의 보험서비스를 확대하고 디지털 금융을 혁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ABL생명과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주력 보험상품 약관과 ABL라이프케어(자동 보장분석) 분석 결과를 학습해 재무 컨설턴트(FC)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김용운 ABL생명 디지털혁신실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기점으로 ABL생명의 AI 역량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력의 혁신을 통해 AI 기반의 차별화된 보험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