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LSA, 고령자 에스컬레이터 사고 예방 강화..대구교통공사와 업무협약

박순희 기자 승인 2024.04.16 17:40 의견 0
KoELSA(한국승강기안전공단) 사고조사단과 대구교통공사 시설환경처가 지하철 고령자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자료=한국승강기안전공단)

[한국정경신문(진주)=박순희 기자] KoELSA(한국승강기안전공단) 사고조사단과 대구교통공사 시설환경처가 지하철 고령자 에스컬레이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지하철 역사의 에스컬레이터 사고 유형과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역사의 특성과 이용현황 등을 분석하여 역사별 맞춤형 사고예방대책을 마련하여 적용하기로 했다.

또 KoELSA는 기존의 서울교통공사, 한국철도공사, 광주교통공사 등에서 적용하고 있는 엘리베이터 위치 안내를 위한 ‘바닥 안내 스티커(Safe-Road)’ 등을 부착하는 등 노약자 승강기 사고 예방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승강기 주요 부품 유지관리 및 점검방법에 대한 매뉴얼을 점검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승강기 유지관리매뉴얼 공유플랫폼’ 적용도 확대할 계획이다.

박승태 KoELSA 사고조사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승강기 사고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여 사고 예방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고령자 사고가 줄어들 수 있도록 다른 공공기관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