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열어.."지역 안전파수꾼 역할에 감사"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6 08:36 의견 0
광양소방서는 15일 광양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광양소방서 광양시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인화 광양시장,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 도의원 등 지역인사들과 지역 의용소방대장 및 의용소방대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자료=광양소방서)

[한국정경신문(광양)=최창윤 기자] 광양소방서(서장 정강옥)는 15일 광양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광양소방서 광양시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인화 광양시장, 서영배 광양시의회 의장, 도의원 등 지역인사들과 지역 의용소방대장 및 의용소방대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임하는 이성남(광양읍 여성의용소방대), 성태문(옥룡면 남성의용소방대), 안선호(옥곡면 남성의용소방대), 박동기(전문의용소방대)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어 취임하는 황은하(광양읍 여성의용소방대), 홍종래(옥룡면 남성의용소방대), 양광우(옥곡면 남성의용소방새), 이웅기(전문의용소방대)대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임하는 대장들은 임기 동안 지역 크고작은 화재출동, 태풍 피해복구 지원활동, 코로나 극복을 위한 홍보활동 등 수많은 봉사활동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한 바 있다.

취임하는 대장들은 의용소방대원으로 임명, 20여년 이상을 의용소방대원으로 근무한 베테랑으로 광양시 19개대 463여명의 의용소방대원들과 힘을 모아 앞으로도 광양소방서와 함께 더욱 안전한 광양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정강옥 광양소방서장은 “그간 고생해주신 전임 의용소방대장님들께 감사드리며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의 안전파수꾼 역할을 다해 주신 점 또한 감사드린다”며 “새로 취임하는 대장님들께서는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안전과 소방행정발전을 위한 역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