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모빌리티산업 우위 선점' 김제시, 특장차산업 육성 중장기 로드맵 수립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3 10:14 의견 0
김제시는 12일 ‘특장차산업 육성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에 따른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보고회 주재하는 이찬준 부시장 (자료=김제시)

[한국정경신문(김제)=최창윤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12일 ‘특장차산업 육성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에 따른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이찬준 김제부시장을 비롯해 전북자치도 최재길 주력산업과장, 김제시의회 양운엽 경제행정위원장, 전수관 의원 뿐만아니라 한국교통안전공단, (재)자동차융합기술원, 건설기계부품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전북연구원, 전주대학교 등 관계자 및 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의 착수보고와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오는 11월까지 8개월간 용역을 진행하며 주요 내용으로 ▲특장차산업 육성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 ▲특장차산업 현황분석과 성장 전망 ▲특장차산업 미래 청사진을 위한 정책 제언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특장기반 연계 산업군 발굴 ▲국가 및 전북자치도 대응 사업 발굴 등이 설정됐다.

또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특장차 산업 육성에 따른 지역 및 국내외 경제적, 산업적 파급효과를 분석하고 특장차산업 육성 중장기 로드맵을 마련해 국가 정책에 부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특장산업에서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찬준 부시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미래 특장산업 육성 전략을 수립하고 정부예산 확보 및 공모 대응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 등 김제시 주력산업인 특장산업을 더욱 발전시키고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김제시만의 차별화된 정책으로 특장산업 기반 미래 모빌리티 중심도시로 비상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