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 도모' 하동군-사천시 공무직, 고향사랑 500만원 상호 기부

박순희 기자 승인 2024.04.11 08:30 의견 0
하동군 공무직들이 최근 사천시 공무직 50명과 함께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상호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사천시 측은 조현찬 공무직 노조 지회장이 대표로 참석했으며 두 단체는 하동군수 집무실에 모여 지역 간 연대 강화를 위한 기부금을 주고받았다. (자료=하동군)

[한국정경신문(하동)=박순희 기자] 하동군 공무직들이 사천시 공무직 50명과 함께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상호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사천시 측은 조현찬 공무직 노조 지회장이 대표로 참석했으며 두 단체는 하동군수 집무실에 모여 지역 간 연대 강화를 위한 기부금을 주고받았다.

조현찬 지회장은 “이번 고향사랑 상호 기부는 인구감소와 경제 침체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인근 지자체 간 협력을 공고히 하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직원들과 뜻을 모아 진행했다”고 말했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상호 기부에 동참해 준 사천시 공무직 분들께 감사드리며 소중한 기부금은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지원해 하동만의 차별성과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에 사용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같은 지자체 간 자발적 상호 기부는 지역사회의 상생 협력 관계 구축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최대 500만원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 10만 원 이하는 전액 세액 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 세액 공제되며 ‘고향사랑e음’홈페이지, 전국 농협은행 또는 농·축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