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교육감, 광주여상 방문 진로 특강..'시대를 이끄는 여성' 주제로 큰 호응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0 15:40 의견 0
이정선 교육감이 지난 9일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여러 질문을 쏟아내며 많은 관심을 보였고 이에 현장은 학생들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자료=광주광역시교육청)

[한국정경신문(광주)=최창윤 기자] 이정선 교육감이 지난 9일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1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정선 교육감은 ‘시대를 이끄는 여성’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광주여상 학생들과 즉석에서 질의응답을 주고받았다.

학생들은 ‘롤 모델’, ‘교육감에 도전한 이유’, ‘새로운 시대에서의 여성의 역할’ 등 여러 질문을 쏟아내며 많은 관심을 보였고 이에 현장은 학생들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이정선 교육감은 자신의 롤 모델로 ‘희생과 헌신으로 기억되는 어머니’, ‘용서와 화해의 대명사 넬슨 만델라’, ‘편견과 갈등을 극복하고 미국 대통령에 당선된 오바마’를 꼽았다.

또 현대 지식기반사회의 핵심원리로 ‘재미’를 꼽았으며 분명한 목표를 설정하고 부단히 자기성찰을 전개할 때 비로소 재미를 품고 자신의 과제에 몰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강에 참여한 광주여상 최수빈 학생회장은 “광주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교육감님의 열정에 감탄했다”며 “나도 교육감님을 본받아 꿈을 이루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노력할 때 가장 행복하다”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