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동문 보성 대표, 전남미래교육재단에 '꿈 실현금' 기부.."자그마한 보탬이"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0 15:29 의견 0
배동문 ㈜보성 대표가 9일 전남미래교육재단에 꿈 실현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김대중 이사장(왼쪽)과 배동문 ㈜보성 대표가 ‘꿈 실현금’ 기탁식을 마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자료=전남교육청)

[한국정경신문(무안)=최창윤 기자] 배동문 ㈜보성 대표가 9일 전남미래교육재단(이사장 김대중)에 꿈 실현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도교육청에 따르면 꿈 실현금은 일회성 장학금이 아닌,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장학금을 사용하도록 지원하는 전남형 인재육성 사업이다.

배동문 대표는 “기부한 꿈 실현금이 전남 학생들의 소중한 꿈을 실현하는데 자그마한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재)전남미래교육재단 이길훈 원장은 “이렇게 관심을 갖고 꿈 실현금을 기부해주신 배동문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기부자의 뜻에 따라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동문 대표와 가족들은 20년 동안 약 6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마다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