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천태암-서울 봉은사, 취약계층 지원..공양미 2000kg 전달

최창윤 기자 승인 2024.04.10 13:22 의견 0
곡성군은 지난 8일 서울 봉은사와 곡성 천태암이 함께 뜻을 모아 공양미 2000kg을 곡성군 취약계층에 기탁했다고 9일 밝혔다. 천태암 주지스님과 이상철 군수 등 관계자 기념촬영 (자료=곡성군)

[한국정경신문(곡성)=최창윤 기자] 곡성군은 지난 8일 서울 봉은사(주지 원명스님)와 곡성 천태암(주지 대주스님)이 함께 뜻을 모아 공양미 2000kg을 곡성군 취약계층에 기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쌀은 서울 봉은사에서 신도들의 공양미를 모은 쌀로 2000kg에 달하며 관내 가정위탁가정, 한부모 가정,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천태암 대주스님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서울 봉은사와 뜻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공양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부처님의 자비하심을 담아 나눔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철 군수는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봉은사와 천태암에 감사드리며 기탁받은 성품은 꼭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기부는 행정안전부에서 나눔협력체계를 구축해 추진 중인 온기나눔 범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