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비대위 "정부와 물밑협상 안해, 태도 변화 없다면 협상 계획 없다"

윤성균 기자 승인 2024.04.10 13:09 의견 0

[한국정경신문=윤성균 기자]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가 10일 입장문을 통해 "정부와의 물밑 협상을 통해 사태를 졸속으로 마무리하려 한다는 선동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정부의 태도 변화가 없다면 협상에 나설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비대위는 비대위 주도권을 두고 갈등을 빚고 있는 임현택 차기 회장 당선인에게 "인수위와 당선인이 비대위가 마치 정부와 물밑 협상을 하는 것처럼 호도하고 험한 표현까지 하면서 언론을 이용해 공격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전날에 이어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이 9일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에서 의대 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브리핑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자료=연합뉴스)

비대위는 "첫 회의에서 졸속·밀실 협상 우려를 없애기 위해 전 회원이 참여하는 행동의 시작과 끝은 전 회원 투표로 결정할 것이며 전공의와 학생들의 행동에는 일절 관여하지 않고 지지와 지원만 할 것임을 약속했다"고 강조했다.

또 "의협회장 인수위 측은 사실과 다른 내용을 언론에 내보내고 있어 이해할 수 없다. 비대위는 단일대오를 흔들고 명예를 실추시키는 비방과 거짓 선동에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며 원만한 업무 이관을 위해 노력하겠다. 인수위와 당선인의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