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로보택시 美 운전면허 취득 영상 공개..모든 항목 통과

이정화 기자 승인 2024.04.01 07:33 의견 0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5 자율주행 로보택시의 미국 운전면허 취득 과정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자료=현대차)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5 자율주행 로보택시의 미국 운전면허 취득 과정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 영상을 자사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아이오닉5 로보택시, 운전면허 시험 통과'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아이오닉5 로보택시는 미국 네바다주 주행 시험관을 조수석에 태운 채 라스베이거스 시내에서 운전면허 시험을 치른다.

교통법규 준수는 물론 옆 차로 상황 인지 여부와 갑작스러운 전방 장애물에 대한 대응 등 실제 사람을 시험하는 것과 같은 기준이 적용된다.

영상에서 아이오닉5 로보택시는 모든 평가 항목을 통과해 단번에 면허를 따낸다.

면허 시험관인 캔디스 존스는 "지난 25년간 시험 감독을 맡은 3만1500명 가운데 약 16%만 통과했다"고 소개했다.

면허를 취득한 아이오닉5 로보택시는 시각장애인인 펄 아웃로 씨가 홀로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