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24] LS 명노현 “디지털 전환 가속화”..구자은 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이정화 기자 승인 2024.03.28 13:20 의견 0
㈜LS가 28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자료=LS)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올해는 비전 2030을 기반으로 과감한 실행력에 초점을 맞춰 기존 주력인 제조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난해 진출한 이차전지, 전기차 충전 솔루션 등 신사업 분야에도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명노현 ㈜LS 대표이사 부회장이 28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자리에서 "LS그룹의 기본인 제조 안정화와 압도적인 제조 경쟁력 확보를 위해 그간 추진해 온 디지털 전환을 더욱 가속화해 제조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스템에 기반한 자동화 구축을 확대해 제조 프로세스의 지능화 단계까지 실현할 예정"이라며 "계열사별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부연했다.

명 부회장은 또 "미래의 신사업과 신시장 개척을 선도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며 "지속가능하고 올바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LS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구자은 LS그룹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을 비롯해 재무제표 승인과 정동민 사외이사 재선임, 정관 변경,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