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차트 이용자 편의성 개선..앱 차트 업데이트 실시
하재인 기자
승인
2024.03.27 08:41
의견
0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코인원이 앱 차트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코인원은 이용자 사용성 개선을 위해 앱 차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앱 차트 업데이트는 VOC(고객의 소리) 등을 통해 수집된 의견을 반영했다. 이를 통해 차트 상·하단에 새 영역을 추가했다. 상단 툴바에는 자주 쓰는 캔들 간격을 최대 4개까지 고정해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하단 툴바에는 차트 분석을 도와주는 주요 지표 항목을 늘렸다.
▲최유리지정가호가(최유리가) 표시 ▲설정된 알림 가격 표시 ▲체결 내역 표시의 신규 지표 3종도 추가했다. ‘최유리지정가호가(최유리가) 표시’ 기능은 현재가 기준으로 가장 유리한 매수·매도 호가를 차트에서 보여준다. ‘설정된 알림 가격 표시’를 통해서는 설정한 알림가를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체결 내역 표시’는 최근 90일 내 체결된 매수·매도 주문을 차트 위에 표시한다.
개인별 거래 스타일에 맞춰 차트를 커스텀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해외거래소 차트 이용 고객은 ‘해외거래소 차트 색상 적용’ 기능을 이용해 차트의 색상을 초록-빨강으로 변경할 수 있다. 시간대 기준도 한국 표준시와 협성 세계시 중 하나로 변경할 수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최근 가상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초보 투자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차트 기능들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