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천 벚꽃 구경하고 공예품도 만나고..서초구 '양재아트살롱' 22~31일 개최

벚꽃 시즌 맞아 아트프리마켓 열어..수공예품 전시·판매 및 다양한 부대행사 운영

김영훈 기자 승인 2024.03.20 07:41 의견 0
포스터. (자료=서초구)

[한국정경신문=김영훈 기자] 봄을 맞은 양재천이 아름다운 벚꽃길과 함께 수준 높은 각양각색의 공예품과 즐거운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찾아온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벚꽃시즌을 맞아 양재천에 활력을 불어넣는 특색있는 문화로 자리매김한 아트프리마켓 '양재아트살롱'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양재아트살롱에서는 소상공인·공예작가·청년기업 등 300여 참가팀이 직접 생산하는 수공예품 및 일상소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판매하고, 서초구에서 지원하는 예비 창업가 및 신진작가들인 사회적경제 문화예술·서초창업스테이션·양재천길 로컬크리에이터 창업팀의 참신한 공예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마켓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15년 만에 전면 리뉴얼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시 캐릭터 '해치'의 대형 아트벌룬 전시와 함께 Blossom 미디어아트, Firefly 아트, 시민 즉석노래자랑, 벚꽃(조명)로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운영한다.

이와 함께 양재천길 상권의 특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신한은행에서 운영하는 '상생 배달앱 땡겨요'에서는 1만5000원 이상 주문 결제 시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 '양재아트살롱'은 양재천 팝업존(영동1교~수변무대)에서 진행한다. 벚꽃 개화시기인 이달 22일부터 31일까지는 매일 운영하고, 다음 달 6일부터 6월1일까지는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한다.

특히 오는 2일부터 31일까지는 '양재천 벚꽃등축제'와 양재천길 '살롱문화'와 연계한 축제형 살롱인 '무브살롱 시즌3:벚꽃다이닝'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먼저 서울 3대 벚꽃축제 중 하나인 '양재천 벚꽃등축제'는 LED 조명으로 환하게 밝혀진 운치있는 벚꽃길에서 야외조각전, 문화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영동1교 하부 산책로에서 진행될 '무브살롱 시즌3 : 벚꽃다이닝'은 각종 벚꽃요리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낭만적인 다이닝 축제로, 양재천길 상가번영회와 ㈜무브컬쳐가 주최한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양재천길 상권'은 지난 2022년 강남권에서 유일하게 서울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에 선정돼 3년간 시비 30억원을 지원받고 있으며, 서초구는 상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성수 구청장은 "양재천에서 열리는 '양재아트살롱'과 다양한 벚꽃 축제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봄을 만끽하고, 양재천길 상권이 주는 다채로운 매력을 느끼며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