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관행 개선방안 제시..김해시, 규제개혁 역량강화 워크숍

신상오 기자 승인 2019.11.08 15:12 의견 0
김해시가 사천 인재니움에서 소속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규제 개혁과 적극행정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자료=김해시)

[한국정경신문(김해)=신상오 기자] 김해시가 다양한 업무관행 개선방안 제시의 시간을 가졌다.

김해시는 7일부터 8일 까지 1박2일간 사천 인재니움에서 소속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규제 개혁과 적극행정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행정연구원 최유성 규제선임연구위원이 정부의 규제혁신 방향과 효과, 지자체별 우수사례를 소개했으며 공직자의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필요성에 대해 토론하고 다양한 업무관행 개선방안 제시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규제개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적극행정 인식 확산으로 공직자의 규제개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해시 관계자는 “시민과 기업이 현장에서 느끼는 규제개혁 필요성을 다함께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다”며 “규제개선과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지정되는 등 규제개혁 선도 지자체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