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EN 유켄영국유학 유학박람회 개최..최대 규모 영국 대학 참가

15개 러셀그룹 대학 포함 약 40개 영국 대학교 참가
모든 학업레벨 및 전공 관련 상세한 상담도 가능

서재필 기자 승인 2024.02.27 13:44 의견 0

UKEN 유켄영국유학이 3월 8일(금)~9일(토) 양일간 삼성역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2024 영국대학박람회’를 주최한다(자료=UKEN 유켄영국유학)


[한국정경신문=서재필 기자] UKEN 유켄영국유학이 3월 8일(금)~9일(토) 양일간 삼성역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2024 영국대학박람회’를 주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영국대학박람회는 영국 유학을 전문으로 다루는 박람회다. 50여개 영국 대학 및 교육기관이 참가하고, 영국 대학 현지 담당자 및 교수가 직접 참석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15개 러셀그룹 대학을 포함하여 약 40개 영국 대학교가 참가를 확정했다. 참가 영국 대학교 수 기준 국내 최대 규모이며 7~9년 동안 아트·디자인 및 미술사, 스포츠, 개발학 각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영국왕립예술학교, 러프버러대학교, 서섹스대학교도 참가한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주한영국문화원 주관 영국유학 전문 상담사 자격을 보유한 컨섵턴트가 전문 상담을 제공하고 영국 대학(원) 졸업생 및 재학생이 참석해 통역을 도우며 유학생활에 대한 후기를 전할 예정이다.

학부과정, 석사과정, 박사과정, 예비과정, 학부편입과정, 조기유학 모든 학업레벨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 아트·디자인, 의대, 약대, 경영, 스포츠, 공대 등 모든 전공에 대한 상세한 상담도 가능하다.

UKEN 유켄영국유학 관계자는 "유학을 결심했지만 아직 영국 대학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라면 현장에서 배포하는 인기전공 리스트를 바탕으로 많은 대학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이미 지원서 제출을 완료했다면 최종 입학할 대학을 정하기 위해 장학금, 인턴십 등 여러 요소를 비교해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영국대학박람회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하고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