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세미나 월간굿리치, 17일 ‘내 집에서 살고 싶다면’ 개최
장원주 기자
승인
2019.04.14 10:34
의견
0
[한국정경신문=장원주 기자]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고객들을 위한 재테크 세미나 ‘월간굿리치’ 4월 행사가 17일 오후 7시30분부터 시청 한화센터에서 열린다.
‘월간굿리치’ 4월 세미나는 ‘내 집에서 살고 싶다면’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회초년생이나 내 집 마련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명하게 첫 집을 마련하는 방법과 재산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아직 굿리치 앱을 설치하지 않았더라도 세미나 입장 전까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굿리치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이번 ‘월간굿리치’ 1부에서는 홈드림연구소의 김상암 소장이 ‘알려줄게 공공주택, 시작해봐 내 집 마련’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공공주택으로 시작하는 생애 첫 내 집마련전략부터 빚 없이 집 구하는 법, 청약통장 활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리치앤코 소속의 재무컨설팅 전문가 송경훈 플래너가 ‘당신의 인생에서 꼭 필요한 5가지 보장주머니’라는 주제로 인생을 살아가며 꼭 필요한 특약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송경훈 플래너는 “경제활동을 하다 보면 반드시 목돈이 필요한 순간이 찾아오게 된다”며 “전략적으로 자산을 모으고 리스크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이 재테크의 기본”이라고 밝혔다.
‘월간굿리치’ 신청은 굿리치앱 내 배너 및 공지사항 또는 사이다경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시청한화센터는 300명 규모의 강의장으로 지하철 2호선 시청역 10번, 11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월간굿리치’는 재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오프라인 세미나다. ‘월간굿리치’는 한 해 동안 경제전망, 경제지표, 자산관리, 국내외 주식, 부동산 투자, 재무설계, 부채상환, 내 집 마련 등의 주제로 세미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