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4분기 흑자 전환 성공..올해 연간 성과 재도약 기대
우용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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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08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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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넷마블이 8분기 만에 흑자전환을 달성하며 올해는 연간 흑자전환을 목표했다.
넷마블은 작년 4분기와 연간 성과에 대한 실적 발표를 8일 공개 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작년 4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6649억원(YoY -3.2%, QoQ 5.4%), 영업이익 177억원(YoY 흑자전환, QoQ 흑자전환)을 기록했다. 보유자산 매각으로 인한 법인세 증가 등으로 1950억원의 당기순손실(YoY 적자지속, QoQ 적자지속)을 나타냈다.
연간으로는 매출 2조 5014억원(YoY -6.4%)을 기록했으며 누적 영업손실 696억원(YoY 적자지속), 당기순손실 3133억원(YoY 적자지속)으로 집계됐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40억원(4분기 전체 매출 중 80%)이며 연간 누적으로는 2조 780억원(올해 전체 누적 매출 중 83%)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5%, 한국 20%, 유럽 12%, 동남아 9%, 일본 6%, 기타 8% 순이다.
4분기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 게임 43%, RPG 38%, MMORPG 9%, 기타 10%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 중이다.
넷마블은 전 분기 대비 매출이 성장하고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은 9월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 온기 반영과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를 주요 요인으로 보았다.
회사는 상반기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제2의 나라: Cross Worlds) 등 총 5종의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지난 해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轉機)를 마련했다”며 “올해는 기대작들의 출시가 예정된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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