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템+] 넷마블, 신작 쇼케이스 개최..컴투스홀딩스, 업데이트 확대

우용하 기자 승인 2024.02.01 15:18 의견 0

[한국정경신문=우용하 기자] K-게임의 경쟁력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세계 시장에서 4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관심 속 게임사들이 전하는 프로모션과 새로운 소식 등 업계 정보를 매일매일 업데이트 합니다. <편집자 주>

(자료=넷마블)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쇼케이스 예고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의 새 게임을 공개한다.

넷마블은 상반기 출시 예정인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5일 쇼케이스에서는 상세한 게임 소개와 사업 일정 등을 알린다. 행사는 당일 유튜브 넷마블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로 제작됐다. 넷마블은 세력 안에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다. 역할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했다.

넷마블은 게임에 대해 아스달 세계관을 게임만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몰입감 있게 풀었다고 전했다. 날씨에 따른 플레이의 변화, 낚시, 요리 같은 생활 콘텐츠로 아스 대륙에서 살아가는 듯한 경험을 주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IP를 함께 인큐베이팅해왔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도 양사 합작으로 탄생했다. 쇼케이스에 앞서 티저 영상과 함께 드라마 '아라문의 검'에서 주연을 맡은 장동건, 이준기, 신세경 배우의 축전 영상을 공개했다.

(자료=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치어리더 시스템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가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새로운 시스템 추가하며 콘텐츠 확장에 나선다.

컴투스홀딩스는 ‘겜프야 2023’에 치어리더 시스템 도입과 인기 치어리더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된다고 1일 밝혔다.

회사는 치어리더 시스템을 마선수 트레이너와 함께 선수 육성에 도움 주는 새로운 요소라고 전했다. 노말부터 에픽 등급까지 존재하며 선수 육성 시 총 6명의 치어리더를 배치할 수 있다.

특히 에픽 등급 치어리더는 고유의 전용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컴투스홀딩스는 강력한 선수 육성에 필요한 치어리더 시스템이 유저들의 새로운 수집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했다.

치어리더 시스템 도입과 더불어 인기 치어리더들과의 컬래버레이션도 진행 중이다. 현재는 김이서, 오윤솔 치어리더를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앞으로 다른 치어리더들도 등장할 예정이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접속 이벤트와 출석부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들도 펼쳐지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