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어라운드 원년” 이석희 SK온 사장, 흑자달성 때까지 연봉 20% 반납..솔선수범

이정화 기자 승인 2024.01.31 14:55 | 최종 수정 2024.01.31 14:57 의견 0
이석희 SK온 신임 최고경영자(CEO) 사장이 흑자를 달성할 때까지 연봉의 20%를 자진 반납하기로 했다. (자료=SK온)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이석희 SK온 신임 최고경영자(CEO) 사장이 위기 극복을 위해 솔선수범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이석희 SK온 사장은 지난 30일 서울 종로구 SK온 관훈캠퍼스에서 취임 후 첫 임원 간담회를 열고 "흑자를 달성할 때까지 연봉의 20%를 반납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미국 금리 인상 랠리와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시장 성장 속도 둔화라는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올해는 턴어라운드 원년이라는 막중한 소명 속에 CEO와 임원이 사활을 걸고 위기 극복에 앞장서서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임원들에게는 오전 7시 출근을 권장했다.

이 사장은 “임원의 역할은 보고받는 것이 아니고 업무의 오너십을 구분하고 의사결정 하는 것”이라며 자유로운 토론과 조직 간 협업 강화도 주문했다.

SK온 임원들은 조기 출근으로 확보한 아침 시간을 업무 계획 수립과 임원 간 소통, 자기 계발 기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간담회에서 “SK온이 전례 없는 빠른 성장을 이뤄왔지만 향후 중국 경쟁사의 거센 공세를 이겨내고 흑자 전환을 반드시 달성해야 한다”며 “미래를 위한 연구개발 역량을 확보하고 기업공개(IPO)를 차질 없이 준비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