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SG경영 인정..DJSI Korea에 신규 편입

하재인 기자 승인 2023.12.11 17:01 의견 0
DL이앤씨가 미국 S&P Global이 발표한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 결과 DJSI Korea에 신규 편입됐다. 사진은 디타워 돈의문 DL이앤씨 사옥. (자료=DL이앤씨)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DL이앤씨는 미국 S&P Global이 발표한 2023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 결과 'DJSI Korea'에 신규 편입됐다고 11일 밝혔다.

DJSI는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공신력을 인정받는 지수다. 기업의 경제적인 성과·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의 성과를 종합 고려해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한다.

DJSI Korea에는 국내 유동 시가총액 200대 기업 중 상위 30% 이내 평가 지수를 받은 기업만 편입된다. 건설업종에서는 DL이앤씨·현대건설·삼성엔지니어링 3개 회사가 편입됐다.

앞서 DL이앤씨는 ▲지속 가능한 그린 건설 ▲사회적 책임 이행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를 2023년 ESG경영 3대 전략으로 선정하고 9대 중점 영역에 대한 장기 목표를 수립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및 사내 임원 협의체 ESG Working Group 운영을 통해 ESG 개선 활동을 이행한 점이 점수를 받았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전략 수립, 국제 지속가능성기준 위원회(ISSB)가 주도하는 글로벌 ESG 공시 표준 대응 등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성실히 이행함으로써 기업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