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R114, 기술·로직 집약..고객 편의성 강화

하재인 기자 승인 2023.11.22 07:56 의견 0
부동산R114가 가상 인테리어 기업 아키드로우와 3D 인테리어 서비스 기반 비즈니스 모델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 이주성 아키드로우 대표. (자료=부동산R114)

[한국정경신문=하재인 기자] 부동산R114는 아키드로우사와 3D 인테리어 서비스 기반 비즈니스 모델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부동산R114 플랫폼 이용자들에게 3D 도면과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전과 가구를 자유롭게 배치하는 체험형 온라인 모델하우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키드로우는 인공지능(AI)인테리어 솔루션 기업이다. 인테리어 분야 아키스케치와 홈퍼니싱 분야 시숲(seescoop)을 제공하는 가상 인테리어 기업이다.

아키스케치는 3D 인테리어 솔루션이다. 시숲은 AI를 활용하는 홈퍼니싱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 제공은 ▲AI 3D 인테리어 추천 ▲16K 렌더링 ▲AR·VR 기술 등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는 “아키드로우와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과 로직이 집약된 양질의 콘텐츠와 서비스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프롭테크 산업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이주성 아키드로우 대표는 “이번 협약은 아키드로우의 독보적 기술력을 검증하는 기회다”라며 “더욱 다양한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함께할 것이다”라고 의견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