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전문뉴스 ‘온지방뉴스’, 발기인대회 및 후원회 개최
정성연 기자
승인
2023.11.21 09:00
의견
0
[한국정경신문=박진희 기자] 신개념의 지역정보 전문 동영상 포탈신문 온지방뉴스 발기인대회 및 후원회가 지난 13일 오전 11시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엘리에나 호텔에서 40여 명의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모여 진행되었다.
매체에는 일간스포츠, 스포츠조선, 스포츠서울 등 스포츠신문 창간에 기여하고 성장시킨 이상우 회장과 최영훈 전)동아일보 편집국장이 수석부회장 취임했다. 신상돈 전)스포츠조선의 편집국장이 상임고문으로 합류했다. 매체는 최신 트랜드인 여행, 맛집, 축제 등 지역 정보와 지역 특산품을 알리며 지역경제를 살리고 10만 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밝고 유익한 정보가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고 건강하고 밝은 나라를 꿈꾸며 알찬 지방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온지방뉴스는 전국 모든 지방에 방점을 둔 네트워크 플랫폼을 지향점으로 삼고 지방과 중앙을 연결하고 전국 곳곳의 다문화 구성원들과 손을 잡고 연계해 글로벌 네트워크로 확장시킬 예정이다
온지방뉴스 관계자는 “무궁무진하고 다양한 컨텐츠가 홍수처럼 넘쳐나는 시대에 무분별한 동영상으로 선악의 개념이 모호해지고 우리의 가치관이 뒤흔들리고 있으며 가짜뉴스로 인한 혼돈의 시대에 ‘온지방뉴스’는 우리와 다음 세대를 위해 선한 뉴스와 알차고 정제된 정보만 가득 싣겠다는 목표로 신문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겠다”고 전했다.
온지방뉴스는 지역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기자(방송 인플루언서)와 담당 지역을 총괄하고 대표할 전국 시, 군, 구 별 1명의 지사장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