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융합기술교육원, IT테스터 전문가 양성과정 입학식 개최

다시 일하기 위한 새로운 출발

김선근 기자 승인 2023.10.23 14:46 의견 0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이 교육원 대강당에서 여성 취업연계 교육 IT테스터 전문가 양성과정 입학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원장 신민화)은 23일 교육원 대강당에서 여성 취업연계 교육 IT테스터 전문가 양성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올해 상반기에 이어 2번째로 개설되며 국내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기업인 와이즈와이어즈(주)의 현업강사진과 교육커리큘럼을 활용해 취업 가능성을 높였다.

여성 취업연계 기술교육인 IT테스터 전문가 양성과정은 지난 9월 초부터 원서를 접수해 총 72명이 지원(3.6:1), 면접을 통해 20명의 교육생이 선발됐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ChatGPT를 비롯해 AI, 증강현실, 자율주행, IoT 등 다양한 분야의 소프트웨어들이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테스터들의 손길을 필요로 하고 있다.

본 과정에서는 소프트웨어테스트를 비롯해 테스트데이터 이해 및 활용, 웹어플리케이션 등에 관한 내용을 배우며 프로젝트 방식의 수업을 통해 수료 후 바로 실무에 투입 될 수 있는 실무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민화 원장은 “테스트 분야가 아직 우리에게 친숙하진 않지만 산업실무에서는 꼭 필요한 분야로 각 산업분야에서 테스트분야 수요인력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며 “교육생들이 해당 과정을 통해 테스트분야 전문가가 돼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11월 1일 부터는 전문대졸 이상의 청년(만 39세 이하) 들을 대상으로 하이테크과정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