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 갸우뚱" 하나부터 열까지 '의혹'...이희진 부모 살해 후 '만만디' 행보

김미정 기자 승인 2019.03.19 06:05 의견 0
이희진 부모는 왜 살해된 것일까. (자료=방송캡처)


[한국정경신문=김미정 기자] 이희진 부모 살해 사건 키워드가 이틀째 포털 실검에 올라 주목된다.

미스테리한 대목이 많기 때문으로 먼저 이희진 부모가 살고 있는 아파트에 시시티브이가 설치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침입한 것 역시 이해할 수 없는 대목이다.

범행을 저지른 뒤 곧바로 범행 현장을 떠나는게 상식임에도 불구하고 이희진 부모를 살해한 이들이 만만디 행보를 보인 것도 수상한 대목으로 꼽힌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희진 부모의 집에 5억이라는 돈이 있는지 도대체 어떻게 알게 됐느냐는 합리적 질문.

그리고 이들이 이희진 부모를 살해한 뒤 왜 '칭다오'로 도주지를 선택했는지도 누리꾼들 사이에서 나오는 질문이다. 중국동포라는 점이 이유로 꼽히지만, 다른 속내가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다.

경찰에 따르면 이 씨 부모를 피살한 '주범'격 용의자는 전날 쇠고랑을 차게 됐다. 하지만 함께 범행에 나선 3명은 도피에 성공했다.

공범들은 이미 외국으로 도피한 것인데, 주범격 용의자의 진술에 의해 범행 일부가 밝혀졌지만, 전모를 해부하는데는 시간이 다소 걸릴 전망이다.

특히 이번 사건은 하나부터 열까지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는 대목이 많다는 게 전문가들과 누리꾼들의 공통된 의견.

한 예로 이 씨 부모를 살해하기 위해 용의자 '3명'을 인터넷에서 찾았다는 것 자체가 믿기 힘들다는 목소리가 비등하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