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방배카페골목 '핫플 쇼츠 공모전' 개최..총상금 1350만원
내달 20일까지 주민이 기획·제작하는 방배카페골목 배경 '숏폼 공모전' 열어
김영훈 기자
승인
2023.09.24 12:55
의견
0
공모전 포스터. (자료=서초구)
[한국정경신문=김영훈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5060세대의 추억과 향수가 담긴 방배동 카페골목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숏폼 공모전'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방배카페골목의 멋진 일상을 공유해 줘'라는 주제로 댄스 챌린지, 카페골목에서 장사를 하는 사장님의 하루 등 소재나 장르 제한 없이 1분 이내 숏폼(짧은 영상) 형식의 콘텐츠를 담아내면 된다.
참여 방법은 15초 이상 60초 이내의 세로형 숏폼 영상을 본인의 SNS(인스타그램.유튜브)에 필수 해시태그(#서초구청 #서초구 #방배카페골목 #숏폼 #숏폼공모전)와 게시 후, 서초구 홈페이지 내 배너를 통해 공지된 링크로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대상 1명(팀) 200만원, 최우수상 2명(팀) 각 100만원, 우수상 3명(팀) 각 50만원, 입상 10명(팀) 각 30만원으로 총 상금 1350만원이다.
구는 접수된 작품들의 작품성, 독창성, 화제성 등 전문가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16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10월말 서초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안내한다.
또 방배카페골목 상권 내 소비 촉진을 위해 100팀을 추가 선정해 방배카페골목 식당, 카페 등 80여곳에서 사용가능한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서초구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의 방배카페골목 홍보영상 제작에 활용된다. 구는 시민의 아이디어로 방배카페골목에 대한 대중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활성화된 상권 분위기를 기대하고 있다.
전성수 구청장은 "감성 가득한 방배카페골목과 함께 남녀노소 모두가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