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3 달고나 고졸 채용박람회'..22일까지 수원메쎄 전시관

도내 직업계고 학생 대상으로 채용 기회의 장 마련

김영훈 기자 승인 2023.09.20 15:11 의견 0
20일 '2023년 달고나 고졸 채용박람회'가 수원메쎄 전시관에서 개최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경기도교육청)

[한국정경신문(수원)=김영훈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0일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취업 연계형 직업교육체계 구축을 위해 '2023년 달고나(달콤한 고졸채용 나도할래) 고졸 채용박람회'(이하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교 취업 정책과 기업 지원 정책을 통해 인재 채용 및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 주관으로 오는 22일까지 3일간 수원메쎄 전시관 2홀에서 진행하며, 기업 관계자를 비롯해 도내 109개 직업계고 학생, 교사, 학부모가 참여한다.

행사장에는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포스코 등을 비롯한 도내외 기업 채용관 및 홍보관, 고교취업 지원 및 홍보를 위한 정책관, 13개 직업계고 체험관 부스 등을 운영한다.

채용박람회는 기업 면접과 상담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취업 지원을 돕는다. 경기 진로직업 정책포럼, 직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한 선배와의 대화, 창작자(크리에이터) 초청 강연, 취업 성격유형검사(MBTI)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열려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설계와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도교육청은 채용박람회 개최로 직업계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맞춤형 기업발굴과 채용 지원, 고용 취약지구 및 취약계층 학생을 위한 안정적인 취업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태희 교육감은 "달고나 고졸 채용박람회가 여러분의 진로 선택과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스스로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기업을 만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발걸음을 내딛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개회식을 포함해 포럼, 초청 강연 등은 유튜브 공식채널 ‘경기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 동시에 참여 가능하다. 행사 주요 내용과 참여기업 등은 '2023 달고나 고졸 채용박람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