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에서 IT기술보유여성 인재로 거듭난다

IT테스터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마스터한 여성 인재들 일자리 찾아 나서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7.14 08:05 의견 0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이 여성취업연계 교육으로 IT테스터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해 교육원 대강당에서 수료식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광명융합기술교육원)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지난 5월부터 여성취업연계 교육으로 IT테스터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해 13일 교육원 대강당에서 수료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은 모두 여성으로 취업경험이 없는 20대 부터 인테리어 사업 등 특별한 직업을 경험한 50대 여성까지 매우 다양하다.

교육과정은 온라인과 컴퓨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기본기와 ChatGPT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파이썬 그리고 IT테스터 실무 등의 과정을 이수했다.

전자책 ‘ChatGPT 극대활용, 프롬프트엔지니어 입문’의 저자인 MyData Korea 김한성 이사의 ChatGPT 강의에 이어 SW테스트 전문기업인 위클러버 이성진 대표가 직접 강사로 나서 소프트웨어 테스팅에 관한 실무교육을 전담했다.

이 교육은 팀별 과제와 토론 등으로 기업실무를 학습해 혁장적응력을 배양시켰다.

신민화 원장은 “다시 사회로의 진출을 위해 성공적인 발걸음을 내딛은 수료생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수료 후에도 테스터 업체로의 취업 지원 활동 등 사후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이날 수료식에는 김규식 광명부시장이 참석해 “여성재취업사업은 광명시도 관심이 많은 분야”라며 “앞으로 광명시와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고싶다”고 말했다.

수료생들은 “IT테스터가 어떤 직업인지 잘 모르고 시작했지만 전문강사진으로부터 수준 높은 교육을 받게돼 새롭게 취업의 희망을 갖게 됐다”며 고마움과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오는 11월초부터 전문대졸 이상의 청년(만 39세 이하)들을 대상으로 하이테크과정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