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IR 멘토링 클리닉 지원프로그램 간담회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는 지난 29일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IR 멘토링 클리닉 지원프로그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IR 멘토링 클리닉 지원프로그램은 한국폴리텍Ⅱ대학 창업보육센터 전문 멘토와 연계, 투자유치 분야의 1:1대면 멘토링 지원을 통해 입주 기업의 투자유치 단계를 진단하고 IR 피칭 노하우 지도 및 지속적인 전문가 매칭을 통해 투자 연계 기회와 투자유치 도모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간담회는 주식회사 노마지, 유테크이앤아이 주식회사, 더킹스로드 등 우수 창업기업 대표들이 참석했으며 매주 수요일을 입주기업 IR 멘토링 클리닉 데이로 지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박귀열 산학협력단장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유망 기술창업 아이템을 고도화하기 위해 IR 멘토링 클리닉과 더불어 시제품 제작 등 다양한 사업화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스케일업 단계의 창업기업이 기업성장에 필요한 자금을 적기에 투입할 수 있도록 투자연계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보육센터는 입주기업을 위한 ‘러닝팩토리(Learning Factory)’를 운영, 제품설계 및 시제품 제작에서부터 가공, 도장 및 조립까지 시제품 생산 전문장비 등을 갖춘 메이커스페이스 기반시설을 활용해 고도의 기술개발 지원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