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하늘수, 홍보 슬로건과 캐릭터명 공모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 선정, 7월 17일 발표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6.07 13:11 의견 0
인천하늘수 공모 안내 홍보 포스터.(자료=인천시청)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인천의 수돗물인인천하늘수의 가치를 담은 홍보 슬로건과 친근한 모습으로 새롭게 단장한 인천하늘수 캐릭터 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새로운 수돗물 이름의 탄생부터 형상화, 공식 선포까지 시민과 함께 성장해 온 인천수돗물 브랜드‘인천하늘수’가 인천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시민 참여 이벤트이다.

이번 이벤트는 인천하늘수 브랜드 선포 1년 만에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수돗물 부문 1위에 선정됐음을 기념하며 시민과 함께 보다 다채로운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 가기 위해 기획됐다.

인천시민과 인천시를 생활권으로 하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인천시 홈페이지(소통참여-공모전)를 통해 공모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공모전을 위해 개설한 네이버폼에 접속해 해당 서식을 작성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홍보 슬로건과 캐릭터 명 부문으로 나뉘며 부문당 한 작품씩 응모할 수 있다.

슬로건은 인천하늘수의 우수성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친환경 수돗물 사용문화를 확산하는 20자 이내의 문구를 캐릭터 명은 새롭게 단장한 인천하늘수 캐릭터의 상징성과 개성을 함축하는 5자 이내의 이름을 제출하면 된다.

맑고 푸른 인천 하늘에서 태어난 물의 요정과 인천하늘수에서 태어난 꼬마 수돗물 요정의 특징을 살려내는 시민 작명가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심사는 1~3차에 걸쳐 진행하며 1·2차 심사를 통해 적합성·상징성·창의성·대중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부문별 3개 작품을 선별하고 3차 시민 선호도 조사를 통해 당선작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 결과는 7월 17일 인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입상작에는 당선작 각 1명에 30만 원, 우수작 각 2명에 15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민들의 참여 독려를 위해 공모에 참가한 응모작 중 추첨을 통해 각 5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참가상으로 지급한다.

당선작은 SNS 콘텐츠, 홍보물, 굿즈 등 다양한 형태로 재가공해 인천하늘수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응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이번 공모전이 친환경 인천하늘수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인천하늘수의 브랜드 스토리를 시민과 함께 또 한번 발전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 한분 한분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통해 시민 공감 인천 수돗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