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때 시작된 학내 버스킹...망포중, 학생 반응 좋아 올해도 개최

최경환 기자 승인 2023.06.01 17:19 의견 0

[한국정경신문(수원)=최경환 기자] 경기 수원시 망포중학교(교장 유운선)는 1일 학생들의 끼를 펼치는 장으로 버스킹 행사를 가졌다.

학교는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학교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지난해 시범적으로 버스킹 행사를 시작했다. 당시 학생들의 호응이 좋아 코로나를 극복한 올해도 행사를 이어가기로 했다. 학생들은 점심시간에 직접 노래를 부르고 연주를 하면서 숨겨왔던 음악적 재능을 발산했다.

학생들은 학내 동아리 활동으로 쌓은 실력을 무대에서 발휘했다. 노래 버스킹을 시작으로 댄스, 밴드, 우쿨렐레&칼림바 연주 발표회 등 다양한 분야의 학생활동을 선보였다.

공연을 관람하는 학생들도 공연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뿐만 아니라 음악으로 위로와 공감대를 형성하며 학창 시절 추억을 만들어 갔다.

학생자치회는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질서유지와 안전지도 활동을 벌여 올바른 공연문화를 만드는데 노력했다. 방송반 학생들은 음향 및 무대 세팅을 지원했다. 학생들은 스스로 각자의 역할과 능력에 맞는 일을 찾아 서로 협조해 행사를 마쳤다.

유운선 교장은 “음악에 소질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