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스타트업파크, 친환경 미래도시 창조할 스타트업 모집

친환경 분야 혁신 스타트업 발굴..인천TP-IFEZ-LG사이언스파크 협업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5.30 10:51 의견 0
Smart-X Eco(LG사이언스파크) 프로그램 안내 이미지.(자료=인천테크노파크)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다음달 22일까지 ‘Smart-X Eco(LG사이언스파크)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스타트업파크의 실증 브릿지 사업의 하나로 LG사이언스파크의 실증자원(인프라, 데이터, 전문가) 지원을 통해 친환경 분야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다.

실증 분야는 스마트에너지 미터링, 차세대 탄소배출량 디지털전환(DX) 솔루션, 친환경 분야 혁신 제품·서비스로 3개 안팎의 스타트업을 선정해 LG사이언스파크의 실증자원과 최대 3000만원의 실증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유망 실증기업으로 뽑히면 LG 오픈이노베이션 페스티벌 ‘슈퍼스타트데이’ 참여 및 육성 프로그램 '슈퍼스타트 인큐베이터' 선정 자격이 주어진다.

슈퍼스타트 인큐베이터 선정기업에는 투자유치, LG 계열사와의 협업, 대내외 홍보, 상주 공간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지원 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인천지역 스타트업이다. 사업 기간 내 인천으로 이전(본사, 연구소, 지점)할 스타트업도 가능하다.

지원신청은 인천스타트업파크 누리집을 통해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열어보거나 인천TP 스타트업파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친환경 분야 혁신 스타트업이 제품 및 서비스 실증을 통해 고도화를 이룰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LG그룹과의 후속 협업이 이뤄지면 기업 성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