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수원시민 대상 '부동산 사기 예방법' 교육 진행

김영훈 기자 승인 2023.05.23 17:45 의견 0
부동산사기 예방교육 안내 배너. [자료=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한국정경신문(수원)=김영훈 기자] "부동산 사기, 이렇게 예방하세요!"

부동산 사기 특히 전세 사기가 사회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주면서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권미영)는 오는 24일 청년, 1인 가구, 경력단절여성 등 수원시민 35명이 참여하는 '부동산 사기 예방' 무료교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부동산 경제학 박사 강희만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깡통전세, 갭투자, 이중계약 등의 대표적인 전세 사기 대출로 인한 피해 유형과 전세물건에 대한 시세, 실거래가 확인법, 등기부등본 보는 법, 계약서 작성 시 특이사항 파악법, 잔금지급시 유의사항 등 일상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부동산 거래를 꼼꼼히 살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을 신청한 시민은 "부동산 계약서 특약내용에 대해 이해하기 힘들고, 혹여 사기를 당하지 않을까 두려웠는데,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이런 좋은 교육을 무료특강으로 진행한다 하니 서둘러 신청했다"며 "교육을 통해 부동산 계약을 쉽게 이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1인가구 및 청년, 여성들을 위해 앞으로도 사회적으로 필요한 이슈를 가지고 특강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