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고교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내실화 지원..현장실무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5.22 12:44 의견 0
전라남도교육청이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의 내실을 기하기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나섰다.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나주 빛가람호텔에서 2023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 역량 강화를 위한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자료=전남교육청)

[한국정경신문(무안)=최창윤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작성의 내실을 기하기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나섰다.

22일 전라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나주 빛가람호텔에서 2023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 역량 강화를 위한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현장실무지원단 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연수는 2023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작성·관리에 대한 기본지침 안내, 수업과 연계한 교과별 교육과정을 내실 있게 기록하는 핵심 과정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또 학생부종합전형을 실시하는 대학에서 바라보는 학교생활기록부의 기록을 다각적으로 들여다보고 교과활동 및 진로상담을 통해 성장한 학생의 모습을 그려내는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실습 시간도 가졌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현장실무지원단은 전남 143개 고등학교의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점검을 실시한 뒤 학교현장중심, 학생활동중심 학교생활기록부로 완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현장실무지원단 특수분야 연수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의 내실 있는 기록과 학생과 학부모의 신뢰도를 높이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현장과 수업 중심 학교생활기록부가 작성되고 관리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