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누리호 3차 발사 성공기원 드론쇼 성료..관람객 박수와 탄성 쏟아져

최창윤 기자 승인 2023.05.22 12:36 의견 0
지난 20일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응원하기 위한 500대 드론을 활용한 ‘녹동항 드론쇼 공연’이 전국적인 관심과 이목을 끌고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자료=고흥군)

[한국정경신문(고흥)=최창윤 기자] 지난 20일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응원하기 위한 500대 드론을 활용한 ‘녹동항 드론쇼 공연’이 전국적인 관심과 이목을 끌고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22일 고흥군에 따르면 지난 20일 저녁 8시 녹동 바다정원에서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기원하는 이벤트 공연에 이어 드론 500대가 펼치는 누리호 발사 연출과 애니메이션 효과를 곁들인 입체감 있는 우주항공 콘텐츠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박수와 탄성이 쏟아졌다.

이날 드론쇼 공연은 오는 5월 24일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기원을 위해 우주산업의 중심 고흥, 누리호 발사, 인공위성&지구, 인사하는 우주인 등의 콘텐츠로 화려하게 꾸며졌다.

특히 관람객들 다수가 “인사하는 우주인” 공연 연출 콘텐츠를 보고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기원에 대한 감사 인사로 우주인이 손을 흔들어 준 것 같다고 이구동성 한목소리를 냈다.

공영민 군수는 “군민과 관광객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누리호 발사 성공을 기원하고 응원했기에 24일 누리호 3차 발사가 반드시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흥 녹동항 드론쇼 공연은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9시 단 한 차례 드론 500대를 활용해 매주 다양한 콘텐츠를 주제로 정기적으로 펼쳐진다.

한편 고흥군은 오는 25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제21회 녹동바다불꽃축제 행사 개막 첫날인 25일에는 고흥관광 1천만 시대 도약 달성을 위해 드론 1000대 규모의 스페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