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협 인천연수구의원, 인천글로벌캠퍼스 명화 전시 제막식 개최

송도국제도시에 걸맞은 글로벌 문화 발전에 이바지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5.17 16:15 의견 0
인천글로벌캠퍼스 명화 전시 제막식 기념촬영 모습.(자료=인천연수구의회)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박민협 인천연수구의원(송도2,4,5)은 최근 송도 갤러리율 측에서 소장 중인 김미숙 작가의 작품 '무릉도원'을 인천글로벌캠퍼스(IGC) 도서관에 전시하는 제막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제막식에는 행사를 기획한 박민협 의원을 비롯해 민현주 국민의힘 연수을 당협위원장이자 IGC재단 사외이사, 조현영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유승분 인천시의회 의원, 편용대 연수구의회 의장, 박정수 연수구의회 기획복지위원장, 이형은 연수구의회 의원과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유병윤 대표이사, 갤러리율 최유주 대표와 작품의 원작자인 김미숙 작가, 재단 직원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했다.

인천글로벌캠퍼스 명화 전시 제막식 모습.(자료=인천연수구의회)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유타대학교를 졸업한 박민협 의원은 송도의 문화 발전 방안을 고민하던 중 지역을 위해 이바지하고자 하는 송도의 갤러리율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시작했으며 학생들의 학습환경에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싶다는 유병윤 재단 대표이사의 적극적인 협조와 민현주 사외이사의 가교역할로 그림이 설치되기까지의 과정을 일사천리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도서관에 전시된 '무릉도원'은 국내 손꼽히는 옻칠화 작가이자 국내외의 주목을 받는 김미숙 작가의 작품으로 동양의 산수화와 반짝이는 자개, 금박, 은박 등이 녹아 아름다움을 더한다.

전시를 기획한 박 의원은 "가장 동양적이고 한국적인 기법으로 그려진 그림이 가장 글로벌한 곳에 전시됨으로써 송도국제도시에 걸맞은 문화 발전의 출발점이라 생각한다"며 "제가 공부했던 인천글로벌캠퍼스 도서관에 의미 있는 콘텐츠로 이바지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 문화 향상을 위해 좋은 연결고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