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음악협회, '2023 청년 음악예술가 양성사업' 참여자 및 참여단체 모집

김영훈 기자 승인 2023.05.16 22:44 의견 0
참여단체 모집 포스터. [자료=한국음악협회]

[한국정경신문=김영훈 기자] (사)한국음악협회는 '2023 청년 음악예술가 양성사업'의 참여자와 참여단체를 이달 16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의 범국가적 위기 속에서도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사업'과 '공연업 회생 프로젝트' 등을 추진해 예술인들의 생존권을 보장했다는 것.

특히, 2021년부터 현재까지 '서울형 뉴딜' 일자리를 운영하며 심각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 음악예술가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직무교육 및 실무경험을 통한 역량 강화를 끌어내 전문적인 청년 음악예술가를 양성하고 있다.

올해 사업에는 40명의 참여자와 20개 내외의 참여단체를 선발해 약 7개월 동안 배치할 예정이다.

참여자에게는 우수한 단체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참여단체에게는 인건비를 지원해 안정적인 단체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참여자 모집 포스터. [자료=한국음악협회]

이 외에도 참여자에게는 근무시작 전 사전교육을 통해 실무 투입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고,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일자리 연계로 이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3 청년 음악예술가 양성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음악협회 홈페이지, 또는 서울시 일자리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