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경찰, 호텔방 '고량주 병' 주목..여행 중 사망여성 한국인 남친 구속

최경환 기자 승인 2023.05.05 13:23 | 최종 수정 2023.05.05 14:52 의견 0
왼쪽부터 김씨 친형, 김씨, 변호사 (자료=대만 연합보 캡처)

[한국정경신문=최경환 기자] 한국인 여자친구 이 모(31) 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한국인 김 모(32) 씨가 구속됐다고 자유시보와 중국시보 등 대만언론이 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남부 가오슝 지방법원은 전날 오후 8시께 새로운 물증을 제시한 관할 가오슝 지검의 두 번째 구속 영장 신청을 받아들여 김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가오슝 지검은 전날 낮에 보석으로 풀려난 김씨를 상대로 진행한 추가 조사 자료 및 법의관의 부검 소견을 첨부해 김씨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를 관할 법원에 요청했다.

이에 법원은 전날 오후 김씨에 대한 구속적부심 심사를 진행해 당일 저녁 약 8시께 영장 발부를 허가했다.

관할 지검의 수사 결과에 따르면 김씨는 사건 조사에서 사망한 이씨와의 관계에 대해 4년여 간의 교제 기간에 사이가 좋았으며 결혼 문제로 사소한 다툼이 있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현지 경찰이 숨진 이씨의 한국 친구들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이씨가 김씨의 잦은 폭력 행사로 힘들어했으며 이씨가 폭력으로 인해 코가 멍들고 얼굴이 부어있는 셀카를 찍어 친구인 자신들에게 보여준 적이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다.

경찰은 아울러 이씨가 숨지기 전에 방안에서 격렬한 충돌음을 들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좌측 후두부에 둔기로 맞은 부분의 상흔과 현장에서 압수한 고량주 병의 모양이 일치하는 것으로 봤다.

앞서 남자친구와 대만 여행을 하던 30대 한국 여성이 지난 24일 오후 1시30분께 가오슝의 한 호텔에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30분 만에 숨졌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