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나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발표 즉시 상위권 '안착'
슈가,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 맡아..아이유 피처링 참여
이정화 기자
승인
2023.04.07 15:56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아이유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신곡 '사람 Pt.2'를 발표했다. 노래 공개와 동시에 멜론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7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이 노래는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 명의로 발표하는 첫 공식 솔로 음반 'D-데이'(D-DAY)의 선공개곡이다.
'D-데이'는 믹스테이프(비정규음반) '어거스트 디'(Agust D·2016년), 'D-2'(2020년)에 이은 어거스트 디 3부작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음반이다. 슈가는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사람 Pt.2'는 붐뱁 리듬을 중심으로 한 팝 알앤비(R&B) 장르다. 아이유가 특유의 청아한 음색으로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사람 사이의 관계와 그로 인한 감정을 슈가만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슈가는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음악 작업에 몰두하거나 사색에 잠겨 있는 등 일상을 보여줬다.
슈가는 특히 뮤직비디오 말미에서 "코로나19로 여러 가지 것들을 할 수 없을 때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고 생각했을 때 썼던 곡이기 때문에 나 자신에게 해 주고 싶었던 이야기였다"고 직접 설명했다.
슈가는 지난 2020년 아이유의 '에잇'에 프로듀싱과 피처링으로 참여한 인연이 있다. 당시 '에잇'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쓰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