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행사 동참..탄소감축 기술 소개

이정화 기자 승인 2023.03.30 14:39 의견 0
관람객들이 SK이노베이션 홍보부스 클린 모빌리티존에서 SK온 SF배터리를 보고 있다. [자료=SK이노베이션]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SK이노베이션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노력한다.

SK이노베이션은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행사인 '광화문에서 빛;나이다'에 민간 유치 위원회 자격으로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홍보 부스는 ▲탄소감축 혁신 기술을 모은 '클린 모빌리티' 존 ▲관람객이 룰렛 게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투게더 인 액션' 존 ▲기념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 부스' 존 등으로 짜였다.

클린 모빌리티 존에서는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탄소감축 혁신 기술의 현재와 미래상을 소개한다.

투게더 인 액션 존과 포토 부스 존은 관람객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공간이다. 이 곳에서는 룰렛 게임 결과에 따라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다가올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SK이노베이션의 탄소감축 노력과 기술을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호응을 끌어내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오는 11월 개최 도시 선정 때까지 인류가 당면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장이 될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SK이노베이션은 온 국민과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