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로컬크리에이티 활성화 사업 추진..지역 자원활용 혁신창업가 지원

박순희 기자 승인 2023.03.26 15:16 의견 0
의령군은 지방소멸위기를 극복하고 의령 살리기 방안을 모색하고자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26일 군에 따르면 이를 위해 의령군 소멸위기대응추진단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팀에서는 지난 23일 ‘소통 활성화 센터’에서 20여 명의 활동가를 초청하여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자료=의령군]

[한국정경신문(의령)=박순희 기자] 의령군은 지방소멸위기를 극복하고 의령 살리기 방안을 모색하고자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26일 군에 따르면 이를 위해 의령군 소멸위기대응추진단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팀에서는 지난 23일 ‘소통 활성화 센터’에서 20여 명의 활동가를 초청하여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의령군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사업은 ‘로컬 문화자원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이라는 목표로 지역 자원을 활용한 혁신 창업가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군은 소생활권 활성화 프로젝트팀과 골목상권 및 지역 브랜드를 선도하는 로컬 크리에이터간 사업경험과 노하우 공유에 따른 로컬자원 마케팅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아빠의 달콤한 농장’ 서세종 대표는 “대한민국이라는 무대에서 의령군이 특별할 수 있도록 특색있는 로컬자원 개발을 위해 적극 참여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서 대표는 의령군 대표 특산품인 망개떡에서 착안, 망개의 항노화 성분을 활용한 망개 라이스칩을 개발해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활동하면서 지역 골목상권을 살리는 데 힘쓰고 있다.

오태완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로컬크리에이터가 우리군의 특색있는 문화자원을 기반으로 더욱 활발히 활동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