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암모니아 생태계 구축 속도..美 아모지에 5000만달러 추가 투자

이정화 승인 2023.03.23 08:22 의견 0

[한국정경신문=이정화 기자] 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 암모니아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낸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의 암모니아 기반 수소 연료전지 전문기업 아모지에 5000만달러(약 654억원)를 추가 투자했다고 23일 밝혔다. 아모지가 최근 모집한 1억39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B' 투자에 참여하기 위해서다.

스타트업 투자는 보통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시리즈A와 사업 개발을 본격화하는 시리즈B, 사업을 확장하는 시리즈C로 진행된다.

두 회사는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에서 사업개발과 상업화를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

우선 SK이노베이션은 탄소감축을 위한 핵심 기술 기반을 확보하고 아모지는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사업 경험을 활용해 시장 개척에 나설 전망이다.

또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시리즈B 투자로 시스템 적용 범위를 선박까지 넓히기 위해 실증 시험을 추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은 "탄소배출 없는 청정에너지 공급을 위한 암모니아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데 SK이노베이션과 아모지는 인식을 함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련 연구개발(R&D)과 시장 확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