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청, 하늘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김선근 승인 2023.03.17 17:55 의견 0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중산동 하늘초등학교 정문 앞 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하고 있다. [자료=인천중구청]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16일 중산동 하늘초등학교 정문 앞 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은 봄철 새 학기를 시작하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어린이보호구역 앞 방어운전 등 교통질서 준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캠페인에는 중구청 및 하늘초등학교 관계자, 학부모회, 운영위원회, 모범운전자회 등 20여 명이 참여, 통학로 내 교통안전 위험 요소를 살피고 보행 안전 지도를 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이날 하늘초 교통안전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 의식 함양 및 교통안전 준수 홍보와 함께, 교육복지 향상 및 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해 하늘초 학부모회와 현장 소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님들의 목소리를 꾸준히 경청해 학교 주변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교육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