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문화재단, 지역사회 문화예술 지원 나섰다..8개월간 ‘문화라운드’ 진행

김준혁 기자 승인 2023.03.06 09:14 의견 0
골프존문화재단이 문화예술인의 공연 및 전시를 후원하는 2023 지역사회 문화 나눔 사업 ‘골프존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문화라운드’를 진행한다. 사진은 2022년 행사 당시 골프존 조이마루 홀인원 광장에서 문화예술인들이 공연을 진행하는 모습 [자료=골프존문화재단]

[한국정경신문=김준혁 기자] 골프존문화재단이 문화예술인과 지역민을 응원하고자 ‘문화라운드’를 개최한다.

골프존문화재단은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문화예술인의 공연 및 전시를 후원하는 ‘골프존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문화라운드’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골프존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문화라운드’는 장소 대관 및 후원금 전달 등을 통해 문화예술인들의 공연 및 전시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문화나눔을 실천하는 선순환 구조의 사회공헌활동이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19로 무대에 설 기회가 줄어든 지역사회 문화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예술활동을 돕고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로 2년 연속 실시되고 있다.

골프존문화재단은 지난해 12월 한 달간 개최한 ‘공연·전시 후원예술인 공모전’을 통해 공연·전시 분야에 지원한 일반 예술인 16개 팀을, 전문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공연 분야 전문 예술인 8개 팀을 후원예술인으로 선정했다. 행사는 오는 3/18(토) 첫 공연을 시작으로 개최 기간 내 매월 2회 토요일, 각각 일반 예술인(공연 및 전시)·전문 예술인(공연)무대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전시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골프존문화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