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솔로' 제이홉 승승장구..디지털 싱글 '온 더 스트리트', 80개국 아이튠즈 1위

김병욱 기자 승인 2023.03.04 17:16 의견 0
지난 2일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공식 SNS에 솔로 싱글 'on the street'의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사진은 제이홉 'on the street' 콘셉트 포토. [자료=빅히트 뮤직, 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병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솔로 디지털 싱글 '온 더 스트리트'(on the street)가 전 세계 8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4일 밝혔다.

이 노래는 이날 오전 9시 현재 캐나다, 이탈리아, 스웨덴 등지 '톱 송'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또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멕시코, 미국, 네덜란드, 노르웨이, 뉴질랜드, 덴마크 등 여러 국가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이날 오후 4시 현재 이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는 약 800만뷰에 이른다.

제이홉은 평소 좋아하는 래퍼 겸 프로듀서 제이콜과 협업한 이 노래를 통해 희망과 즐거움을 주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그는 작사·작곡은 물론, 뮤직비디오 기획과 퍼포먼스 제작에도 직접 참여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