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영화 '헤어질 결심' 5관왕..'디렉터스컷 어워즈' 감독상, 탕웨이 여자배우상 등

김병욱 기자 승인 2023.02.24 23:04 의견 0
영화 '헤어질 결심' [자료=주벨기에한국문화원, 연합뉴스]

[한국정경신문=김병욱 기자] 영화감독들이 직접 수상자를 결정하는 '디렉터스컷 어워즈'에서 박찬욱 감독의 '헤어질 결심'이 5관왕을 차지했다.

24일 서울 충무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1회 디렉터스컷 어워즈'에서 '헤어질 결심'은 감독상과 각본상(정서경 공동), 남자배우상(박해일), 여자배우상(탕웨이), 새로운 남자배우상(서현우) 등 5개 부문을 차지했다.

'헤어질 결심'은 박 감독이 영화 '아가씨' 이후 6년 만에 내놓은 작품이다. 한 남성의 변사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변사자의 아내 서래(탕웨이)에게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애증으로 뒤틀린 모녀관계를 그린 김세인 감독의 장편 데뷔작 '같은 속옷을 입는 두 여자'는 비전상과 새로운 여자배우상을 받았다.

사극 스릴러 '올빼미'를 연출한 안태진 감독은 신인감독상을 받았다. 국제영화감독상에는 올해 미국 오스카상 11개 부문 후보에 오른 '에브리싱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의 다니엘 콴 감독이 이름을 올렸다.

시리즈 부문에서는 윤종빈 감독의 '수리남'이 감독상과 각본상, 남자배우상(조우진), 새로운 남자배우상(김민귀) 등 4개 부문을 차지했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