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취업상승 우수 캠퍼스에 남인천캠퍼스 선정

김선근 기자 승인 2023.02.02 10:41 의견 0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전경 [자료=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한국정경신문(인천)=김선근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가 한국폴리텍대학 2022년도 취업 상승 우수 캠퍼스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한국폴리텍대학은 전국 8개 대학, 35개 캠퍼스 및 4개 교육원에서 247개 학과를 운영했다.

이번 선정은 지난해 대학정보공시(2년제 학위과정)와 고용보험가입(직업훈련과정) 기준 취업률, 취업 유지율 등을 반영한 결과이다.

특히 2년제 학위과정인 스마트표면처리학과와 10개월 하이테크과정인 항공MRO과는 한국폴리텍대학 개편학과 최종 평가에서 각각 최우수와 우수를 수상했다.

스마트표면처리학과는 지난 2021년부터 2022년까지 2년 연속 최우수학과로 선정될 뿐만 아니라, 항공MRO과는 지난해 취업성과 우수학과로도 선정됐다.

남인천폴리텍의 취업률이 높은 이유는 4차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기술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시스템 덕분이다.

뿌리기술부터 AI+x(인공지능 인재양성을 위한 AI교과 100% 개설 및 운영) 융복합 기술 인재 양성까지 산업체가 요구하는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융합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직업훈련과정인 10개월 전문기술과정은 입학하는 3월부터 끊임없는 진로 컨설팅이 진행될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과 각종 기술경진대회 등에 참가하며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는다.

학과 교수들도 기업전담제(교수 1인 10개의 기업을 집중 관리해 학생 취업지도하는 시스템)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연계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국비무료 기술교육과정인 전문기술과정, 하이테크과정 모집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지식과 문화가 있는 뉴스> ⓒ한국정경신문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